본문 바로가기
축구인생

나폴리 스팔레티감독_토트넘행 급부상 진실은?

by 하이보르도27 2023. 5. 11.
반응형

토트넘스팔레티감독

<나폴리의 스팔레티 감독이 토트넘 감독이 된다는 게 사실일까?>

 

스팔레티 감독의 토트넘 행?

● 나폴리가 2022~2023시즌 세리에A에서 역사적이고 의미있는 우승을 일궈냈습니다. 대단한 기록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이에 나폴리 우승을 이끈 김민재선수가 가장 많이 언급이 되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나폴리의 영웅 스팔레티감독

최근에 또하나의 흥미로운 소문이 떠돌고 있습니다. 바로 나폴리의 스팔레티감독이 토트넘감독으로 급부상하고 있다는 것입니다. 토트넘 감독이 되어 손흥민선수와 같이 뛸 수 있다? 대개는 떠도는 소문이나 가짜 뉴스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토트넘감독으로의 가능성을 점치는 보도가 꽤나 많이 쏟아지고 있는 것도 사실입니다. 최근에는 믿을 만한 이탈리아 매체에서도 언급을 했다는 것입니다. 

 

토트넘스팔레티감독

 

그 매체는 나폴리의 공식라디오 채널인 키르키스입니다. 어디까지 신빙성이 있고 믿을만 할까요?

 

스팔레티 감독이 물망에 오른 배경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최근까지 토트넘 감독으로 언급되어진 감독들이 있었습니다.

 

텔레그레프를 포함해서 그 중에서 나겔스만감독이 핫한 기사일 것입니다. 거기에도 스팔레티감독도 리스트에 있었습니다. 하지만 있긴 했지만 거의 없다시피 한 게 맞는 얘기일 것입니다. 

 

슬롯, 콤파니, 포체티노 세 감독이 가장 많이 언급되어졌지요. 

 

스팔레티감독은 나폴리에서 좋은 활약을 펼치고 있어서 관심정도만 받아왔다고 볼 수 있습니다. 그 때만해도 프리미어리그 구단들에게도 관심의 대상일 수 밖에 없어지요. 우승하지 전이지만 세리에리그에서 엄청난 활약을 하고 있는 감독인까요.

 

토트넘스팔레티감독토트넘스팔레티감독

 

최근 스팔레티 감독이 떠오르다.

이탈리아 시간으로 5월9일 한국시간대로는 5월10일자로 기사가 났습니다. 

 

키스키스 나폴리에서 토트넘이 프리미어리그 구단들 중에서 최선순위로 뽑고 있다는 기사입니다.

 

기사를 요약하자면 '프리미어리그의 세 클럽이 토트넘을 선두로 스팔레티감독을 영입할 준비가 되어 있다.'입니다.

 

그리고 그 뒤를 따라서 '그러나 결정을 내리기 전에 그는 나폴리의 최고 수장과 이야기해야 한다. 한동안 알려진 바와 같이 나폴리회장은 스팔레티감독과 연장계약 옵션을 행사했다.'.....

 

이 기사를 토대로 분석해보면 아직 나폴리회장과 스팔레티감독 둘 사이의 대화가 시작되지 않았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렇다면 토트넘은 바라만 보는 신세가 될 수 있을 것입니다. 

 

여러 리그의 감독들은 토트넘감독을 꺼려해 왔던 것이 사실이고 그 중심에는 레비회장이 문제일 것입니다. 많은 클럽에서 관심이 있다면 굳이 토트넘을 택할 이유는 없겠죠? ^^;; 저만 그렇게 생각하나요? ㅎㅎ

 

 

토트넘스팔레티감독토트넘스팔레티감독

 

여러분들은 기사내용 중에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스팔레티감독은 나폴리회장의 계약옵션행사를 탐탁치 않아 한다는 보도내용입니다.

 

그도 그럴것이 나폴리우승은 대단한 기록이며 자신의 커리어에 있어서도 큰 업적을 이룬 것인데 좋은 클럽들이 눈독들이고 있는 마당에 나폴리만 생각할 순 없으니까요.

 

남을 수도 있다는 보도도 있습니다. 스팔레티감독은 우승으로 인해서 뛰어난 선수가 이탈되는 상황이 발생하면 나폴리의 경쟁력이 떨어질 수 밖에 없으니 좋은 선수들이 남을 수 있도록 해야 한다는 조건입니다. 

 

정말 스팔레티감독은 떠날 것인가?

● 신빙성있는 나폴리의 매체에서 보도했으며 나폴리 스팔레티감독의 의중도 어느정도 나온 상태라고 분석되어 집니다. 뜬구름 잡는 기사라기보단 이런 흐름을 보일 수도 있겠다라고 판단하심이 좋을 것 같습니다.

 

매년 시즌이 끝나면 선수나 감독들은 이동이 많아집니다. 예측한다고 해서 맞는 일은 별로 없듯이 보도되는 내용들은 이해만 하는 정도로 받아들이는 것이 맞습니다.^^

 

김민재선수나 스팔레티감독이나 좋은 곳으로 가서 뛰어난 활약을 봤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끝까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